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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울스마트 불편신고란?

불법주정차, 보도블록파손, 무단쓰레기투기 등 불편사항이나 안전사고 위험요인 등을 스마트폰으로 신고하는 대시민 서비스입니다. 시민들이 생활중에 느끼는 각종 불편사항을 스마트폰으로 언제, 어디서나 신고할 수 있습니다. 신고된 불편사항은 서울시 '120다산콜센터'에서 접수하고 해당부서에서 신속하게 처리하고 처리과정과 처리결과도 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처리절차
    신고(시민-서울스마트 불편신고)/접수(상담원-120상담시스템)/처리(담당공무원-응답소시스템)
  • 생활불편신고
    신고방법
    01.앱설치/02.신고위치선택/03.신고위치등록지도터치,주소검색방법/04.현장사진등록/05.사진,동영상선택/06.사진,동영상등록/07.신고내용 입력/08.신고내용보기/09.보내기확인
  • 주정차위반
    과태료부과요청
    신고방법
    01.앱설치/02.신고항목선택/03.신고위치선택/04.신고위치등록지도터치,주소검색방법/05.차랑번호입력/06.단속사진촬영/07.사진등록/08.1분경과후두번째사진등록/09.보내기확인

서울스마트 불편신고

시민들이 생활중에 느끼는 각종 불편사항을
스마트폰으로 언제, 어디서나 신고할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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